2022. 2. 13. 03:48ㆍ카테고리 없음
유데미 코리아 (Udemy Korea)
🌟 정의로운 유데미🌟 에서 저를 패싱하지 않고 얼리에듀터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유데미는 2010년 미국에서 시작된 편지로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으로 전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무료/유료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정의로운 기업입니다.
유데미 코리아 메인
유데미는 2021년, 유데미 코리아 라는 이름으로 웅진씽크빅과 손잡고 한국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부터 유데미 글로벌을 통해 개발 강의를 수강하고 있었는데, React Front to Back 과 20 Web Projects With Vanilla JavaScript 이 프론트 엔드 개발자로서 역량을 키우는데 큰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 취준생 혹은 주니어들에게 위 두 강의가 굉장히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꼭 프론트엔드 뿐만 아니라 개발입문 강의나 개발자 취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강의도 준비되어있으니 한번씩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잠깐 (주관적인) 유데미의 장점을 써보자면,
1. 가성비 좋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3~4만원 내에서 가격대가 형성되기 때문에 몇십만원을 지불해야하는 오프라인 강의나 타 플랫폼에 비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가성비 만을 쫓지 않는 강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솔직히 가성비만을 따지자면 차라리 무료강의를 듣고 말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지불하며 수강한 강의들은, 결국 제 커리어 향상에 큰 도움을 준 강의였습니다.
3. 평생 수강. 유데미의 강의는 최초 수강시 평생 수강을 보장합니다. 즉 시간에 쫓겨 강의를 수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새벽이나 퇴근 후 제한된 시간을 통해 수강을 하게 될 텐데, 평생 수강이 가능한 만큼 시간에 쫓기지 않고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얼리에듀터 체험단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강의는 여러 카테고리가 존재했습니다. 비단 개발뿐만 아니라 어학, 자기계발, 재테크 등 많은 분야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5차 얼리에듀터 체험단에 꼭 신청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신청만 해도 혜택이 존재하며 더욱 다양한 무료 강의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득을 보게 된 입장에서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ㅎㅎ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 (강의 : Poco Jang)
그 중에서 제가 수강한 강의는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 입니다. 해당 강의를 이전부터 굉장히 수강하고 싶었는데, 마침 얼리에듀터에 당첨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수강하게 됐습니다.
(강사님의 성함이 익숙했는데, 작년에 아침 기상 스터디를 함께 진행한 분이셨습니다 ㄴ0ㄱ )
얼리에듀터 참여 계기
개발자의 로망은 클린코드입니다 (저만 그런가..?)
이전부터 클린코드에 대한 궁금증은 있었는데, 마침 유데미코리아에서 자바스크립트 클린코드 강의를 런칭한 소문을 들었습니다. 회사에서도 자바스크립트를 만질 일이 많았기 때문에 언젠가는 수강해야겠다고 생각중 얼리에듀터 이벤트를 신청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유데미코리아의 당첨 알고리즘에 간택되었습니다.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강사님의 명성을 익히 알고있었습니다. 국내의 유명한 부트캠프 중 하나인 우아한테크코스에서 프론트엔드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이기 때문에 강의력은 믿고 들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개발자 글쓰기 모임에서 같은 기수로 활동을 한 덕에, 강사님의 블로그 글도 가끔 볼 수 있었던 점도 강의에 신뢰를 주었습니다.)
강의 OT 에서 클린코드에 대해 고민하는 자세를 가지라고 하시면서, 1. 타인이 정의한 답을 의심하고, 2. 배움에 열린 태도를 가진다. 라는 내용이 인상깊었습니다.
무엇보다 강사님께서는 우아한 테크코스라는 교육과정의 강사로 활동하시다보니,
깔끔하고 정돈된 강의력으로 큰 어려움 없이 강의를 이끌어가주셨습니다.
강의 개요에는 총 8시간 동영상이라 기재돼 있지만, 강의가 아직 개발중이라 더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의를 수강할 때도 UI 적으로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강의 화면은 아래처럼 전체 보기와 확장 보기, 그리고 기본 보기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수강생을 배려했다는 뜻이겠죠 🤘🏻
✨ 또한 강의를 보면서 스크롤을 내리면 곧바로 다른 수강생들이 작성한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청중인 강의의 질문 뿐만 아니라, 다른 강의의 질문까지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이 유용했습니다.
다른 질문을 보기 위해 강의 페이지를 벗어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UX 적으로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클릭수 절대 지켜🔥
개발자 입장에서의 강의 내용
플랫폼으로서의 장점만 기술했는데, 강의 자체에서 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현업에서 짜는 코드의 함수명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된 강의입니다.
개발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게 변수명/함수명 짓는것 아니겠습니까 ( 앉으채로 함수명 짓다 기절 )
부정조건문이나 부정형으로 함수명을 지으면, 다른 개발자가 읽기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하지 않는 함수" 보단 "~하는 함수" 라고 이름을 짓는게 효과적이라는 뜻이죠. 함수 내부 로직은 부정형으로 사용하되, 함수명은 직관적으로 작성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호이스팅이라는 쉽지 않은 개념에 대해서도, 클린코드와 연관지어 설명하는 강의가 있습니다. 호이스팅을 깊게 (TDZ 등) 다루진 않지만 왜 호이스팅을 신경써야 클린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지 설명해주시는 덕분에, 막연하게 알고 있던 var 과 const 등의 변수 선언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 리뷰
실제로는 배운게 더 많지만, 아시죠? 공대생들은 좋은걸 좋다고 밖에 표현하지 못하는 슬픈 사람들입니다.
마음속으로는 별 5백개 드렸습니다 😉
강의 시청
유데미는 데스크탑/노트북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와 휴대폰으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PC 와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바쁘디 바쁜 현대사회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 생각되네요 :-)
아이패드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니 화면을 캡쳐하여 직접 필기도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한창 취준할 때 이동할 때 아이패드로 강의를 수강한 기억이 나네요 ㅎ.ㅎ
앞서 유데미는 미국에서 처음 출범한 플랫폼이라 소개드렸는데,
전 세계 180개국에서 4400만명 이상의 수강생이 이용한 플랫폼입니다. 그래서인지 타 플랫폼이 가지는 서버 장애나, 불편함이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졌습니다. 수천만명의 수강생을 보유하다 보니 플랫폼이 가지는 강의가 굉장히 트렌디하고 넓은 범위의 카테고리를 다루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국내 강의 플랫폼에서는 잘 볼 수 없는 ElasticSearch 나 Hadoop 등의 강의도 고루 포함하고 있어 추후에 꼭 수강하고 싶더라구요.
끝으로 유데미에서는 공개적으로 강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내 이름으로 강의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데미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정리하자면,
1. 강의 수수료 최대 97% (타 플랫폼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수료) 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강사 등록 시 Udemy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도 필요에 따라 신청 가능하며
3. * 강사/강의 평점에 따라 B2B 모델 강의로도 선정된다면 추가 수익 구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나이, 주제에 상관없이 원하는 분들께 모두 강사가 될 기회를 주기 때문에,
마음 속에 강사의 꿈을 간직한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우선 저부터🍏 )
*해당 콘텐츠는 유데미로부터 강의 쿠폰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